건강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yystory 2021. 10. 14. 01:27

 

우리나라 탈모 환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2~30대 젊은 층에서도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탈모는 자신감을 저하시킬 수 있고 일상생활에 큰 불편 감을 줍니다. 평상시 탈모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며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탈모에 도움 되는 음식 10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검은콩 

검은콩 모발을 구성하고 발모를 촉진하는 검은콩. 검은콩은 단백질의 주 공급원으로 모발 성장에 꼭 필요한 시스테인이 함유되어 탈모를 방지하고 지연시켜줍니다. 신장을 강화해주며 해독력도 뛰어난 검은콩이 혈액순환을 도와줘서 영양분이 두피에 골고루 전달되게 해 줍니다.

 

흑임자 

신진대사와 원활한 혈액순환을 돋는 흑임자. 신장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면 혈액순환이 안 돼서 두피와 모발 끝까지 영양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흑임자는 신장의 기운을 보충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레시틴과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가 풍부해서 신진대사 활성화에 좋습니다.

 

다시마 

다시마 모발 발육 촉진제가 함유된 다시마. 해조류에는 모발 발육 촉진제인 옥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발의 구성 성분인 테라틴의 형성을 돕는 각종 비타민과 요오드, 아연, 유황 철분, 칼슘, 등이 들어 있어서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구기자 

탈모의 원인인 두피에 열을 내려주는 구기자. 신경이 흥분하면 여성형 탈모가 찾아오기 쉽습니다. 이럴 때 구기자 달인 물을 마시면 신경이 안정됩니다. 구기자는 모발을 만드는 세포와 조직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도록 도와줍니다.

 

모낭을 조여주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잣. 잣은 오장의 기능을 높이는 기능이 뛰어납니다. 피부와 모발의 근본적으로 작용하는 두피 건강 음식입니다. 특히 비타민A가 풍부해서 두피의 모공을 튼튼하게 조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녹차

탈모 유발 호르몬인 DHTP를 억제해주는 녹차. 카테킨 성분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해 줘서 탈모를 예방해 줍니다. 녹차의 성분은 모세혈관을 확장 신체의 끝부분인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사과 

탈모를 막는 아연의 훌륭한 공급처 사과. 아연이 부족하면 모낭이 약해져 머리가 쉽게 빠지고 호르몬 불균형으로 세포가 쉽게 재상 재생산되지 않습니다. 사과는 아연 함유량이 많아서 아연 부족으로 인한 탈모에 효과적이랍니다.

 

호두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이 보고 호두. 바 티민 B1과 E가 두피의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불포화지방산과 미네랄은 피를 맑게 하고 영양분을 공급해 줍니다.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 불균형과 신진대사로 인한 탈모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석류

천연 에스트로겐의 콜라겐 합성으로 두피에 영향을 주는 석류. 풍부한 에스트로겐이 콜라겐 합성을 도와 모발이 잘 자라게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솔잎 

머리털이 솟아나게 하는 양의 기운 솔잎. 한방에서는 솔잎의 양이 기운에 있어서 두피에 에너지를 준다고 합니다. 솔잎은 머리털을 나게 하며 오장을 편안하게 해 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 C, K는 물론 엽록소와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서 담즙 분비를 촉진해 탈모를 예방해 줍니다.

 

탈모는 심리적인 원인뿐 아니라 우리 몸에 호르몬 영양 건강 상태가 나빠졌을 때 보내는 최후의 신호라고 합니다. 탈모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알려드린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잘 지키셔서 건강한 머리카락도 지키고 자신의 생활 습관도 되돌아보며 건강을 지켜나가면 좋겠습니다.

'건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에 좋은 음식  (0) 2021.10.16
신장에 좋은음식  (0) 2021.10.15
갱년기에 좋은 음식  (0) 2021.10.13
빈혈에 좋은 음식  (2) 2021.10.12
간에 좋은 음식  (0) 2021.10.11